Let’s Gil IT!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지텍 럭키박스 G102 후기로 돌아왔습니다.
삼성 로지텍은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주변기기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로지텍 제품은 K380과 같은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들과
가성비갑 마우스인 G102가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로지텍에서 현재(2023년) 럭키박스를 출시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럭키박스는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 한정수량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한정수량이지만 로지텍 럭키박스가 매년 출시되고 판매되는 추이로 보았을 때
오픈런을 할 정도까지 한정수량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G102 박스와 G304박스가 있으며 제품군이 상이합니다.
로지텍 G102 랜덤박스는 기본 상품과 함께 또 다른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로지텍 럭키박스 잘 뽑는 방법, 럭키박스 꿀팁 등이 확산되자
이번에는 완전히 외부적으로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스크래치 당첨권만을 넣었다고 합니다.
G102 럭키박스의 경우 G PRO X SUPERLIGHT 핑크 무선 마우스와
G435무선 헤드셋, G413 SE 유선키보드, G402 유선마우스, 티셔츠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본전은 뽑을 수 있는 상품군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듯합니다.
로지텍 G102 랜덤박스 결과
다른 스크레치 쿠폰이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어차피 후진 삼성 마우스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로지텍 G102만해도 충분히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게 느껴졌습니다.
기존 삼성 마우스는 키보드 샀을 때 함께왔던 무선마우스인데 간혹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아쉬웠는데 유선마우스로 교체하게 되니 인식 불량이 생기는 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8,000 DPI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이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는 블루투스 키보드는 휴대성이 중요하겠지만
사무실에 놓고 사용할 사무용 마우스로는 유선 마우스가 좋을 때가 있습니다.(인식 불량이 없어서)
마우스 오른쪽 왼쪽 버튼을 제외하고 커스텀 가능한 3개의 버튼이 추가로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볼마우스라는 것이 있었는데 요즘 사람들은 거의 모르는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에 정보실에 가면 가끔 누가 볼마우스에 볼만 빼가서 안 되는 것들이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로지텍 제품은 생산은 중국에서 하고 있고, 국내 판매 및 AS는 삼성에서 하고 있으나 회사는 스위스 회사입니다.
마우스 분야 세계 1위 회사이며, 웹캠 시장 점유율 역시 73%로 압도적인 1위 기업입니다.
생각해보면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고 한 번도 실망한 적이 없기 때문에 제품 퀄리티 이룬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로지텍의 제품군 중에서 이번 로지텍 럭키박스에 들어있는 G 라인업은 게이밍 시장을 노린 제품입니다.
M시리즈와 K시리즈가 사무용 마우스, 키보드 제품으로 유명한데, 저는 G라인업 제품 역시
마우스의 감도가 좋아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G로고와 곡면으로 들어오는 라이트가 심미성을 키워줍니다.
로지텍 Ghub 설치 및 설정
로지텍 홈페이지로 가시면 g hub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주변기기를 사용할 때 고급 세팅을 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저는 마우스 측면에 매크로 키를 변경하고 라이트 색상 및 패턴 변경을 위해서
로지텍 g hub를 설치하였고,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첨부해두겠습니다.
마우스에 할당된 키를 통해서 매크로도 실행이 가능하며,
저는 포스팅 및 문서 작성을 많이 하기 때문에 측면 키를 복사 붙여넣기로 바꾸었습니다.
ctrl + c, v를 하는 것보다 한 손으로 키를 할당에서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게 훨씬 편리합니다.
라이트의 색상도 변경할 수 있고 바뀌는 패턴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상처럼 사용하다가 지금은 파란색 불빛으로 브리딩(숨쉬는 것처럼 밝아졌다가 어두워졌다가 변경됨)으로 설정했습니다.
소소하지만 마우스 불빛 변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오늘 이렇게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한 로지텍 랜덤박스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도와준 박팀장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IT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